기록장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합격 후기 (3일 공부) 본문

자격증 공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합격 후기 (3일 공부)

210_yy 2021. 2. 4. 16:06

컴활 신청을 하려고 코참패스 어플을 깔고 들어가봤더니 이미 2월 신청까지 다 차있는 상태라 좌절했었다..

 

하지만 3~4일 전에는 취소 자리가 많이 뜬다해서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확인해서 드디어 신청을 성공했다!!

수요일 밤에 신청했는데 시험 날짜는 일요일 아침이었다.

 

 

그래서 급하게 다음날부터 준비하기 시작했다 (사실 컴활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도 몰랐음)

 

1과목 컴퓨터 일반

2과목 스프레드시트

3과목 데이터베이스 

 

이렇게 있는데 컴퓨터 일반과 데이터베이스 초반은 내가 컴공을 전공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베이스가 있는 상태여서 괜찮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문제는 2과목이었다.. 엑셀을 하나도 몰라서 처음부터 공부해야할 판이었기 때문이다 ㅠㅠ

 

첫째날에는 데이터베이스 강의를 들었다. 유명한 강의인 www.youtube.com/watch?v=AkbLLHRvUA0&t=25s를 들음!! 

 

이거 하나 듣고 시나공 요약집 가지고 1과목을 공부했다 + 그리고 문제은행 풀었음 (1과목만 연속으로)

 

둘째 날에는 2과목을 공부했는데 이건 진짜 처음부터 해야했기 때문에 역시 유튜브 강의를 봤다..

 

www.youtube.com/watch?v=aXvbO-j8sT0&list=PL7qs4zo3uSILj4uDOx326k-mpPuPKPOhK

균쌤 강의를 처음부터 주르르륵 연속으로 재생하여 봤음 ~ 여기 강의 좋은듯 하당 근데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과감히 버림.

 

3과목도 폼 까지만 강의를 듣고 뒤에 보고서 부분은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하려 했당

 

 

시험 당일날 가서 문제를 풀어보니 기출문제와 좀 다른듯한 느낌을 받음 ㅎ;; (이번에 개정이 된 거랑 상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암튼 시험보고 나왔을 땐 망했다는 느낌 들었는데 다음날 합격 확인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

 

3과목 뒷부분 공부안해서 점수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왔다. ㅋㅋ 

 

실기도 공부하겠습니다 ㅠㅠㅋ!

 

반응형
Comments